안녕하세요 반려동물산업학과입니다.
김옥진 교수님이 스카이데일리와 반려동물 건강검진 관련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셨습니다.
기사 내용에 건강검진 외에도 반려동물 생일파티 문화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김옥진 교수님 외 인터뷰 내용도 있으니 한번씩 기사를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사 링크는 첨부하였습니다.)
아래는 교수님 인터뷰 내용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옥진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교수는 “반려동물 역시 사람처럼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진단해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년 1회 정도의 검진이 권장되는데 5살 이후에는 년 2회로 정기검진 주기를 당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정기검진을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대사성 질환으로 당뇨병이랑 췌장, 신장, 심장 등의 질환을 미리 알아낼 수 있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조기에 예방이나 완치를 유도할 수 있다”며 “암 발생도 나이가 들면서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정기검진을 통해 전이가 일어나기 전에 조기 발견해 암과 같은 질병이 확산되기 전에 적절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끝으로 최근 수의학 기술의 발달로 정기검진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알아낼 수 있는 진단 기법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고 말했다. 말을 하지 못하는 반려동물의 건강검진은 조기 진단을 통해 질병을 회복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특히 아픈 것을 잘 표현하지 않는 반려묘의 경우에는 정기 건강검진의 중요성이 더 중요하며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정기 건강검진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http://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16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