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김옥진 교수님의 스카이데일리 인터뷰 – 반려동물 비만

안녕하세요 반려동물산업학과입니다.

김옥진 교수님이 스카이데일리와 반려동물 비만 관련 인터뷰를 진행하셨습니다.

반려동물이 비만이 되면 당뇨병, 관절염 등을 유발하고 수명도 단축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외 전문가들의 인터뷰 내용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기사 링크를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_^

아래 내용은 교수님 인터뷰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옥진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교수는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는 섭취 칼로리가 운동량 보다 과도하게 높은 경우이지만 중성화수술 이후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비만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며 “반려동물의 비만은 당뇨병이나 심부전, 혈관 질환 등의 대사성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비만 관리가 필수적이다”고 조언했다.

이어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연령과 체중에 맞는 사료 양을 조절해서 과잉 칼로리 섭취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정기적인 산책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시켜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끝으로 반려묘의 경우에는 집안에 머물러 운동량이 적기 때문에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아 보호자가 함께 놀이 활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에는 비만예방 기능성 제품들이 다수 출시됐기 때문에 운동과 적절히 병행하면 반려동물의 비만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반려동물산업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