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진 회장님이 이번에는 스카이데일리와 ‘반려동물 간식’ 관련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반려동물 간식의 현황, 주의 사항 등에 관련된 기사인데 김옥진 회장님의 인터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 기사는 링크에 첨부를 하였으니 한번씩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김옥진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 교수는 “현재 반려동물 간식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없다보니 효과가 과대 광고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반려견 간식을 선택할 때는 원료와 성분에 대해 꼼꼼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원료와 제조는 가능한 국산 제품이어야 하는데 수입품의 경우, 원료와 유통에 대한 관리가 잘 안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반려견이 좋아하는지를 판단하는 기호도 뿐만 아니라 과잉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지도 검토해야 한다”며 “반려견의 주식은 영양학적으로 잘 배합된 사료라는 걸 인식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간식이 주식이 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반려견들에게 간식은 첨가된 향과 맛 때문에 정작 중요한 사료를 안 먹는 경우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간식은 반려견에게 주식인 사료 섭취에 영향을 주지 않는 보상 차원으로 소량을 간헐적으로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최근 간식을 과다하게 줘 설사나 아토피 피부 질환 같은 사례 보고도 있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검토와 주식인 사료 섭취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http://www.skyedaily.com/news/news_view.html?ID=115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