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 학술 발전 및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 –
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 반려동물산업학과 김옥진 교수가 지난달 3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의정 대상&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인물대상을 수상했다.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인물사연구원과 뉴스파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물대상은 기자단과 전문교수진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 및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학술부문 대상을 받은 김옥진 교수는 수의학, 의학, 심리학, 교육학 등 다학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융합학문 학술단체인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장을 맡아 반려동물의 학술 분야 개척 및 성장에 기여해왔다.
특히 농촌진흥청의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핵심기반기술 개발 과제인 ‘아동용 반려견 교감교육 모델 개발 및 전문 인력 활용방안 연구’를 맡아 체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옥진 교수는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에 맞춰 종합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원광대에서는 특성화된 4년제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반려동물 산업 관련 전문 인력 양성과 반려동물학 분야 학술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