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산업학과, (주)아임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 체결
반려동물산업학과, (주)아임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 체결
반려동물산업학과2020-06-18

반려동물산업학과, (주)아임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 체결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김옥진)와 (주)아임 (대표 성열규)이 지난 16일 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에서 ‘반려동물산업 산학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김옥진 학과장과 (주)아임 성열규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반려동물 IT 융합 기기 개발 전문인력 양성, ▲ 장학금 지원을 통한 산학 협력 활성화, ▲ 반려동물 신제품 개발, ▲반려동물 산업 발전 모델 제시, ▲반려동물 산업에 관한 공동의 신규 사업 검토 및 추진을 위해 협력하고, 교류를 추진할 것을 합의했다.

반려동물산업학과는 2019년 신설학과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 시장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동아일보 주관 ‘유망학과 HOT 100’에 선정된 바 있는 특성화된 유망 학과이다.

(주)아임은 꾸준한 기술개발로 확보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용 사이클, 드라이어 등의 다양한IT 융합 기기를 개발하여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개발한 두즈 핸드프리 드라이어가 반려동물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해외 및 국내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김옥진 반려동물산업학과 학과장은 “본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IT 융합 반려동물산업 확대에 따른 직업군 발굴, 관련 전문가 양성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 산학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주)아임 성열규 대표는 “익산에 소재를 두고 있는 지역기업으로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공동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라며 “4년제 특성화된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와의 협약을 계기로 보다 발전된 반려동물 IT 융합 기기 개발과 체계적인 전문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